본문 바로가기
신앙고백/소요리문답

소요리문답 제5문. 하나님은 한 분 밖에 또 다른 하나님이 계신가?

by 책다발 2023. 11. 19.
반응형

소요리문답 제5문. 하나님 한 분 밖에 또 다른 하나님이 계신가?

답. 한 분뿐이시니 참되시며 살아 계신 하나님이시다.

소요리문답 제5문

'하나님은 한 분 외에 다른 하나님은 없다.' 이것은 대단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종교가 그들도 하나님과 같은 신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하나님은 한 분 하나님이요. 다른 신은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많은 신이라 칭하는 신을 하나님과 같은 존재가 아니라 하나님을 떠난 인간이 만들어 낸 신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그것이 사실이고 참되고 살아있는 신인가 하는 문제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인간은 피조물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의존하며 살도록 지음 받았는데, 인간이 하나님을 떠나면 하나님대신 다른 신을 의존해야 하는데 의존할 신이 없는 거예요. 그래서 인간이 종교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허망한 신을 만들어내고 우상을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그러나 사실은 많은 종교가 있는 게 아닐, 하나님 한 분만 참 신이세요.

 

열왕기상 8:60에서는 "여호와만 하나님이시고 그 외에는 없도다"라고 말씀하고 있고, 고린도전서 8:4-6에서는 "그러므로 우상을 제물 먹는 일에 대하여는 우리가 우상은 세상에 아무것도 아니며 또한 하나님은 한분 밖에 없는 줄 아노라. 비록 하늘에나 땅에나 신이라 칭하는 자가 있어 많은 신과 많은 주가 있으나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여 또한 한 주 예수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았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어요. 즉, 하나님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인간을 창조하신 우리의 아버지이시지요. 하나님을 떠난 인간의 죄에서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며 하나님나라에 들어가게 하시는 하나님 한 분뿐이지요.

 

그리고 하나님은 참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이세요. 즉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은 신으로 지칭하지만 거짓된 신과 죽은 우상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는 거예요. 이 세상에 많은 종교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서 많은 우상과 수많은 신은 만들어냈구나 생각하면서 하나님 앞에 기도하며 믿지 않는 자에게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을 잘 믿는 사람이 되어야 해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반응형